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생활정보
2014.02.09 19:36

좁은 공간을 활용하는 인테리어

조회 수 1654 추천 수 0 댓글 0

다른 지역에 비해 특히나 뉴욕은 많은 인구에 비해 비싼 집 값과 좁은 땅으로 인해

사실 집들이 그렇게 크거나 하지 않습니다.


특히나 룸메이트를 구해서 사는 경우 개인이 쓸 수 있는 공간은 

대체적으로 자신의 방으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인테리어 차이에 따라 좁은 방이 커보이기도 하고, 넓은 방도 좁아보일 수 있다는 사실!


좁은 방을 넓어보이게 공간활용도 하면서 시각적인 효과도 주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전신 거울을 이용하라


캡처.PNG


 똑같은 공간이라도 안무 연습실이나 헬스장 처럼 사방이 거울로 둘러쌓여져 있을 때 공간이 시각적으로 훨씬 더 커보이는 느낌을 준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집에 전신 거울을 사용한다면 한벽면을 거울로 사용하거나 붙박이 클라짓 문을 거울로 된 문으로 바꾼다면

시각적으로 좁은 방이 훨씬 더 커보이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 침대 밑을 활용하라



침대 밑은 사실 전혀 평소에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아닙니다. 따라서 침대프레임을 서랍과 일체형으로 된 제품을 초기에 구입하는 방법을 쓰시거나, 이미 침대를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침대밑에 수납할 수 있는 수납장을 넣어 버려지는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qwe.PNG


뿐만 아니라, 벙커침대를 사용하는 경우도 빼 놓을 수 없는데요.

벙커침대는 인테리어를 꾸미기에도 좋은 가구일 뿐만 아니라 실제적으로 침대 밑에 공간을 통채로 쓸 수 있어 책상을 집어 넣는다든지 옷장을 만든다든지 등등 크게 공간을 만들어 쓸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 방에 재미를 줄 수 있어 더욱 좋은 방법이 될 것 같네요:)


3. 화이트 컬러를 써라


다른 색상이나 패턴이 들어간 벽지보다, 깔끔한 화이트가 방을 더 커보이게 한다고 합니다.

흰색은 빛을 반사하는 성향이 있어 시각적으로 흰색으로 둘러쌓인 공간이 커보이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인테리어를 추가하실 때는 흰색을 베이스로 해서 포인트 컬러를 주거나 한 쪽 벽면만 패턴이나 그림이 들어간 벽지를 사용하여 인테리어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벽을 이용하라


놀고 있는 벽에 선반을 설치하면 이보다 좋은 수납공간은 없습니다.

특히나 아기자기하면서 자주 쓰이는 물건들 같은 경우, 마땅히 분류해서 두기도 애매하고

그렇다고 따로 공간을 주기엔 공간을 너무 많이 차지하는 것같은 물건들을 올려두면 인테리어에도 도움이 되겠죠?


5. 접이식 가구의 용이함


인터넷에서 가구관련된 동영상을 몇개 본 적이 있습니다. 완전벽인데 작가가 손으로 슥슥 접어 꺼내니 하나의 가구가 되는 영상이었습니다. 사람들이 실제로 쓰기에도 문제가 없을 정도로 튼튼한 것 같았구요.

평소에는 쓰지 않는 물건들, 딱 필요할 때만 꺼내서 쓸 수 있다면 공간 활용에 정말 좋을 것같아요.

특히나 침대를 새로로 접어둘 수 있다던지, 책상도 접이식이라면 얼마든지 공간활용하는데 좋은 방법으로 쓰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종종 소파베드를 사용해서 평소에는 앉아서 쓰고 잠잘때는 침대로 만들어 사용하는 친구들을 봤는데 정말 좋은 방법이더라구요:):)!!



오늘 부터 숨어 있는 공간 찾기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shopping_community, 할인쿠폰

shopping_community, 할인쿠폰

shopping_community, 할인쿠폰

shopping_community, 할인쿠폰